문치과 병원

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작성일 : 09-09-03 12:11
신경치료시 이상증상이 나타나나요?
 글쓴이 : 문치과…
조회 : 5,259  
1. 신경 치료를 받으신 후 마취가 풀리면 치아에 통증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계속 통증이 있으시는 일단 진통제 등을 드셔도 무방하며, 그래도 계속 통증이 심하시면 예약전에라도 치과에 반드시 다시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신경치료후 2-3일간은 불편감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2. 신경 치료후 임시로 채워넣은 수복재는 임시재료입니다. 강도가 약하고 음식물을 드실 때 빠지거나 닳아서 파일 수 있습니다. 단단하거나 끈적한 음식물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시재료가 완전히 빠진 경우는, 치과에 내원하셔서 다시 봉해야 치료하는 부위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3. 신경치료하는 치아는 치아의 삭제량이 많고, 치아내 치수나 혈관 등이 모두 제거된 상태입니다. 치아가 매우 약해져 있으므로, 딱딱한 음식물은 물론, 이전에 그냥 드시던 음식물로도 치아가 깨질수 있습니다. 치료가 완전히 끝나서 이를 씌워주기 전까지는 음식드실 때 조심해 주십시오.

4. 신경치료후 입에서 약냄새가 나는 것을 느끼실 수도 있는데, 이것은 신경 치료를 완료하게 되면 사라지게 됩니다.

5. 신경치료한 치아는 깨지거나 쪼개지기 쉬우므로 치료후에는 반드시 치아를 씌워서 보호해주어야 합니다.

6. 치아내 해부학적 구조가 복잡하거나 어렵게 되어있는 경우, 통상적인 치료로는 완전한 신경치료의 효과를 얻기 어려운 경우가 있으며, 이런 경우는 일단 통상적인 신경치료후 치근단수술 등의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