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치과 병원

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작성일 : 09-09-03 12:11
신경치료가 필요한 증상은 무엇인가요?
 글쓴이 : 문치과…
조회 : 3,033  
신경 치료를 받아야 할 정도로 진행된 충치의 증상은, 치아의 형태가 충치에 의해 많이 파괴되어 있으며, 가만히 있어도 욱신욱신 쑤시거나 음식물을 씹을 때 아픈 경우, 지속적으로 치아가 아프거나, 찬물이나 더운물에도 매우 시리며, 심한 충치의 경우 치아 주변 잇몸이 붓거나 고름이 나오는 등 다양합니다.

특히 낮에는 잘 못 느끼다가도, 저녁에 잘 때만 되면 아프다고 하시는 분의 경우는 이러한 충치의 진행을 말하는 것으로, 머리의 위치가 낮아져서 피가 그 부위로 몰리게 되어 치아안의 압력이 높아져서 더 아프게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잇몸이 붓거나, 고름이 나오는 것은 적절한 때에 감염된 치수를 제거해주지 못하여 그 감염이 치아 뿌리 끝을 통해 주위 조직으로 퍼져서 생기는 것입니다.

이러한 염증으로 인해 잇몸뼈가 녹게 되고 고름이 생기게 되는데, 이 정도의 상황에서도 적절한 치료를 하지 않는 경우는 통증이 점점 더 해지면서, 그 염증이 더 넓게 퍼져서 얼굴까지 부어오르거나 심한 경우는 전신적인 응급 상황까지 올 수 있으므로, 증상이 심해지기 전에 최대한 빠른 치료를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