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치과 병원

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작성일 : 09-09-03 12:11
신경치료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글쓴이 : 문치과…
조회 : 3,399  
신경치료는 여러 단계에 의해 이루어지게 되며, 치료의 성공여부는 감염된 치수를 얼마만큼 정확하게 모두 제거하고 그 빈곳에 수복재료로 얼마만큼 잘 메워 주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따라서 뿌리의 형태나 치수의 형태가 특이하거나 변형이 많이 된 경우 등에 있어서는, 신경치료가 매우 어렵게 되기도 하고, 경우에 따라서 신경치료 이외에 치근단 수술을 필요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각 단계별로 간략히 알아보자면, 우선 신경치료는 썩은 부위를 제거하고, 치아의 정확한 길이와 뿌리의 형태를 기구나 x-ray 사진 등을 이용하여 확인합니다.

이러한 자료들을 바탕으로 실제 뿌리 안의 치수를 모두 제거하게 됩니다.

치수가 모두 제거되면 통증은 사라지게 되고, 염증의 증상이 보이지 않으면 그 부위를 생체친화성이 있는 재료를 사용하여 메워 주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 이후에 치아를 보호하기 위해 치아를 씌워줌으로써 신경치료가 마무리 됩니다.

치료가 시작될 당시의 치아의 상태나, 진행되는 단계에서의 여러 가지 증상이나 상태를 고려하면, 통상적으로 치료를 시작한 즉시 통증이 완전히 사라지는 경우는 드물며, 신경치료를 마치기 위해서 3~4회 이상 치과에 내원하시게 됩니다.